윈도우 그림판 투명배경 기능으로 워터마크 만드는 방법
- ICT라이프
- 2014. 7. 24. 12:24
그림판을 자주 이용하다보니 그림판만으로 다양한 편집과 만들기가 가능하다는 것을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우연찮게 알게 된 그림판 기능 가운데 그림판만으로 투명배경 기능을 이용해서 나만의 워터마크 만들기가 가능한 것을 알게 되어 어떻게 만드는지 그 방법을 알아봅니다. 워터마크란 내가 만들거나 편집한 사진이나 이미지에 나만의 고유마크를 만들어 표기함으로써 사진이나 이미지의 무단도용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많이들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림판을 불러와 사용할 워터마크를 먼저 만들어 복사를 해 둡니다.
워터마크 만들때는 텍스트를 이용해서 글꼴과 크기, 색상을 선택한 다음 원하는 문구의 워터마크를 만듭니다.
만든 워터마크를 복사하는 방법은 '이미지를 선택-->모두선택'을 클릭한 다음 해당 문구에 우클릭한 후 복사하기를 누릅니다.
워터마크로 사용할 문구를 준비했다면 다시 그림판을 '새로만들기-->열기'를 해서 워터마크를 넣을 사진이나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새로만들기를 클릭하면 앞에 만든 워터마크를 저장할 것이냐고 물을때 저장할 필요가 있으면 저장을 누릅니다.
불러온 사진위에 오른쪽 마우스를 대고 클릭하면 '붙여넣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클릭합니다.
앞에서 만든 워터마크 문구가 배경이 흰색으로 나타나는데요 워터마크를 입력할 위치를 찾아서 자리를 정해준 다음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선택 영역 투명하게'를 클릭하면 원터마크의 휜색 배경이 사라지고 투명하게 변합니다.
이처럼 그림판만 이용해서 워터마크 만들기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폰트모양을 더 이쁘게 하고 싶다면 파워포인트 등을 이용해서 마음에 드는 글꼴을 가져와 사용하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