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좋아요 공짜로 늘리는 방법 45가지
- ICT라이프
- 2017. 4. 19. 21:19
페이스북은 SNS의 선두주자로 굳건한 뿌리를 내리고 있는 상황인 만큼 많은 기업이나 개인이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페이스북을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은 크게 개인계정인 타임라인을 이용하는 방법과 페이지를 이용한 방법이 있으며 개인계정은 무료로 광고가 가능하지만 친구수가 많아야 하며, 특히 해당 글에 '좋아요'를 많이 이끌어내는 것이 광고의 성공을 좌우하게 된다.이처럼 자신이 홍보하는 글에 어떻게 하면 좋아요를 많이 유도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45가지의 방법을 권유하는 글이 있어 소개한다.
1. 마케팅을 위한 글은 명확한 타겟에 초점을 맞춘 취향저격형의 컨텐쳐로 재미와 더불어 자연스러운 '좋아요'를 이끌어내는 글이어야 한다.
2. 컨텐처와 관련성 깊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이용, 고객의 시선을 확 끌어당겨야 한다.
3. 다른 개인계정이나 페이지와 소통을 통해 교류를 유지하여 상부상조의 '좋아요'를 유도하라.(가급적이면 내가 속한 분야와 교류하라)
4. 페이스북이 아닌 외부 사이트에 글을 올린다면 사이트내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좋아요'를 이끌어내라.
5. 트위터나 카카오페이지와 같은 SNS에 특별한 이슈글을 이용해서 내 페이스북을 알려라.
6. '좋아요'를 유도하는 이벤트나 캠페인을 활용하라.
7. 특별히 인기가 있거나 이슈가 되는 포스트라면 다른 블로그나 홈페이지에도 알려라.
8. 여러장의 사진을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9. 글자를 줄이고(40~120자 이내가 효율적) 이미지나 동영상을 최대한 활용하라.
10. 프로필에 자신의 기업이나 개인 프로필을 통해 신뢰성을 확보하라.
11. 할인쿠폰, 무료이벤트와 같은 페이스북 팬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라.
12. 댓글을 통한 소통으로 사람의 정을 교감하라.
13. 회사의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링크로 연결하라.
14. 중요한 글이나 재미있는 글 또는 랜딩페이지 역할을 하는 글을 상단에 고정시켜라.
15. 인터넷상으로 회사나 개인의 프로필을 소개할 공간이 있다면 페이스북 링크로 대체하라.
16. 페이스북 인사이트를 면밀하게 분석, '좋아요'를 이끌어내는 패턴을 분석, 활용하라.
17. 관련 그룹을 만들 수 있으면 만들어 함께 운용하면서 신뢰감과 존재감을 형성하라.
18. 페이지 또는 타임라인에서 태그를 활용해서 간접 홍보를 해라.
19. 차트와 같은 인포그래픽을 만들어서 올려 공유를 이끌어내라(관련사이트-infog.ram)
20. 고객을 위한 글을 쓰기 위해 고민하고 또 고민하라(최근 이슈 등의 활용도 고려)
21. 같은 분야의 글을 작성하는 블로그나 페이지가 있다면 즐겨찾기 후 댓글을 달아 url을 확보하라.
22. 동영상이 대세다, 동영상을 자유롭게 다룰 수 있도록 준비하고 활용하라.
23. 구매 결제 후 또는 어떤 액션 후 '좋아요'를 유도하는 직접적인 문구를 최대한 활용하라.
24. 비슷한 사업을 하는 페이지와 파트너쉽을 통해 상호 윈윈하는 전략을 구사하라.
25. 동종업계 그룹이 있다면 필히 가입해서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포스팅하라.
26. 이메일을 이용해 페이지를 홍보하라.
27. 최근 이슈 또는 자주 회자되는 뉴스 등을 포스팅할 때는 해시태그를 삽입하라.
28. 회사 홈페이지가 있을 경우 방문객들이 방문했을 때 팝업창을 이용해 '좋아요'를 유도하라.(이메일 확보도..)
29. 이메일 등 다양한 홍보물이나 소통수단을 이용할 경우 페이스북 페이지 링크를 삽입하여 방문을 유도하라.
30. 계획적으로 정기적인 포스팅을 하라.
31. 페이스북 페이지 링크를 모든 홍보물에 삽입시켜라.
32. 정기적인 이벤트를 통해 '좋아요'를 유도하라.
33. 오프라인 이벤트 사진은 바로 페이스북에 업로드하고 참여한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와 간접홍보를 유도하라.
34. 관련업계 페이스북 운영자와 소통하라.
35. 블로그 포스팅마다 '좋아요'와 '공유' 플러그인을 삽입하고 블로그를 홍보하라.
36. Follow Friday와 같은 이벤트를 통해 나를 팔로잉하는 친구를 1명씩 소개하는 이벤트를 활용하라.
37. 페이스북 로고와 디자인, 포스팅이 일관성있고 프로다운 분위기가 나게 하라.
38. 내 움직임이 친구들의 뉴스피등 나타나는 페이스북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해 내 페이지를 좋아하고 공유하도록 하라.
39.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고객의 소리와 같은 연락페이지에 페이스북 페이지 링크를 연결하라.
40. 페이지의 커버 사진에 '좋아요'를 유도하라.
41. 페이스북에 올리는 모든 이미지에 페이지 주소를 포함시켜 출처를 알려라.
42.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게스트의 글을 싣는다면 게스트 프로필 페이지에 회사의 페이스북 페이지 링크를 남겨라.
43. 홈페이지에서 바로 페이스북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하라.
44. 댓글과 메시지로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순위로 여겨라.
45. 정기 이메일 하단에 페이스북 페이지 링크를 남기고 추신란을 최대한 활요해서 참여를 유도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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