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별 스마트폰 요금제 알아보기
- ICT라이프
- 2014. 9. 5. 14:41
스마트폰 사용자가 전국민의 70%을 웃돌면서 누구나 통신요금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한 상황입니다. 때문에 기존통신사의 통신망을 빌려 사업하는 알뜰폰 시장의 성장이 눈에 뜨이게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얼마전 스마트폰을 교체하면서 LG u+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이래 저래 따져보고 구입을 했습니다만 그래도 한번 정확하게 계산이 되었는지 확인해보고 싶어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계산기를 이용해 봤는데요 계산은 정확한데 더 저렴한 요금체계가 있어 다소 아쉬웠습니다.
통신사별 스마트폰 요금제 알아보기
'스마트폰 요금계산기'를 검색하면 세티즌 스마트폰 요금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요금계산기를 이용하기 위해선 자신이 스마트폰 할부원금과 약정지간, 요금제 등을 알아야 정확한 계산이 가능합니다.
먼저 통신사를 선택하고 할부원금을 입력하고 약정기간, 요금제를 설정한 후 스마트폰 요금계산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요금은 통신요금으로 스마트폰 기기 할부금은 제외한 요금입니다. 할부원금이나 약정기간 요금제에 대한 정보를 모르고 있다면 이용중인 통신사 114에 전화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지난 7월에 스마트폰을 갤럭시S5로 교체하면서 할부 36개월과 24개월 약정기간을 정해서 구입을 했습니다. 보조금 지급으로 통신 3사가 모두 영업정지를 당하는 등 일련의 사태가 마무리 되어 가는 시점이라 특별한 할인혜택이 없었던 시기였죠. 통신사도 처음에는 kt로 했다가 조건이 변해 다시 lg u+로 결정이 되었습니다만 lte8 무한대80으로 계약을 했고 요금계산을 해본 결과 정확하게 청구가 되고 있었습니다.
요금제를 알아보던 중 음성무한자유요금제가 더 저렴한 것이 눈에 뜨여 확인한 결과 1개월후부터 전환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처럼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목적에 따라 각 통신사별로 요금조회는 물론 보다 저려한 요금제를 알아볼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요금제 자신에게 적절한지 확인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