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우리나라 통신요금 정책은 고정고객이 아닌 이동을 하는 사람일수록 더 좋은 조건에 더 많은 서비스를 받게 되어 있는 이상한 나라입니다. 때문에 약정기간이 끝나면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통신사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이때 해지시점까지 요금을 정산하게 되지만 가끔 전산오류 또는 실수에 의해 가입자가 더 돌려받아야 하는 환급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해당 통신사 가입자가 통신사 사이트에 접속해서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후 신청을 해야 환급이 가능합니다.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및 신청사이트 '스마트초이스'


미환급금 조회는 각 통신사마다 조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들 통신사(KT, SKT, LGU+)의 협의체인 KTOA에서 운영하는 통신요금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를 이용하면 누구나 간단하게 자신의 통신 미환급금 조회와 신청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초이스 -->http://www.smartchoice.or.kr/)



스마트초이스는 로그인없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고 해당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가 가능한 사이트로 이용이 간편합니다.





사용자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마우스 입력기로 입력한 다음 통신사를 선택하고 개인정보 제3자에게 정보 제공에 동의한 후 조회하면 아래와 같이 간편하게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통신사 환급금 조회결과>

<환급금조회 가능한 통신사 홈페이지>



통신사 미환급금이 남아 있을 경우 환급금 신청(해당통신사를 클릭해서 이동)이 가능하며, 환급금 신청 결과에 대한 조회도 가능합니다.


<통신사 환급금 조회 및 환급금 신청결과 조회>



이러한 통신사환급조회사이트 스마트초이스 유선전화 상담 이용시간은 09~:00~21:00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전화상담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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