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비타민C 구분 방법

비타민C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비타민C를 어디에서 수입했는지 확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타민C를 우리가 복용했을 때 흡수율과 직결되기 때문인데요....현재 국내에서 비타민C를 공급하는 대부분의 업체들이 중국산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영국산 비타민C의 가격이 중국산에 비해 4배~10배 정도 차이가 나기때문이라고 합니다.





결국 가격차이가 난다는 것은 그만큼 중국산이 흡수율이 떨어져 국내 비타민C 제조업체들이 원산지표기를 하지 않는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C는 수용성이기 때문에 물에 녹여보면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서 비교되고 있는 영국산은 물에 잘 녹는 반면 중국산은 잘 녹지 않는 차이를 보인다고 합니다.





비타민C는 인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이나 제품을 통해서 외부에서 섭취를 해야만 합니다. 특히 비타민C는 우리 몸의 모든 세포와 백혈구속에 비타민C가 존재할 정도로 인체의 생명과 직결되는 반면 다른 비타민 종류는 부족하더라도 인체의 생명에는 지장을 주지않기 때문에 비타민C의 중요성을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중에서 비타민C를 구입할때는 가격을 떠나서 원산지를 확인한 후 물에 잘 녹는 비타민C를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물론 모든 중국산이 다 좋지않다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에게 중국산 식품이미지는 부정적인 요소가 측면이 강한 것이사실입니다.





좋은 비타민을 섭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식품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입니다. 특히 상식적으로 알려진 오랜지,레몬, 감귤보다는 고추나 파프리카, 브로콜리에 더 많은 비타민C가 들어있기 때문에 과일이나 채소를 자주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참고로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은 100mg이지만 비타민C가 체내에 머무는 시간은 불과 6시간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하루 최소 3번은 섭취해 줘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