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주소 변환기(웹과 휴대폰) 사용법
- 일상이야기
- 2015. 11. 14. 22:00
2014년부터 도로명주소가 사용되어 오고, 2015년 8월부터는 우편번호가 다섯자리로 바뀌었습니다. 한글주소를 영문주소로 변환하거나 바뀐 새우편번호를 알기 위해서는 웹이나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웹이나 모바일을 이용해 다음이나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접속한 후 영문주소 변환기를 이용하면 한글주소를 영문주소 변환이 가능하고, 새로 바뀐 우편번호 역시 알 수 있어 편리합니다.
웹으로 영문주소 및 우편번호 변환하는 법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란에 '영문주소'라고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영문주소 변환기를 볼 수 있는데요 아래 이미지는 네이버 영문변환기 이용한 것입니다.
예시로 서울시청 주소를 영문주소로 변환하기 위해 입력한 후 검색을 누르면 네이버는 영문주소와 우편번호가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반면 다음은 아래와 같이 한 번 더 영문주소라는 문구를 클릭해야 우편번호와 영문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영문주소와 우편번호 변환하는 법
스마트폰(휴대폰)을 이용한 영문주소 변환은 모바일 검색으로 다음이나 네이버에 접속한 후 아래와 같이 '영문주소'나 '영문주소변환'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한 다음 검색하면 영문주소로 변환된 주소와 새로운 우편번호를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알아본 영문주소변환-다음)
(모바일로 알아본 영문주소변환-네이버)
이 외에도 인터넷우체국을 통해서도 영문주소 변환과 새로운 우편번호를 알 수 있지만 보안 프로그램을 깔아야 하는 등 다소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