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두개 붙이기

가끔 사진을 멋지게 배치한 글을 보면 저런 사진은 어떻게 붙이나 하고 궁금해 했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포토샵을 비롯해 다양한 사진편집 프로그램이 있어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어렵지않게 할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은 어플을 이용해서 자체 편집이 가능해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사진 두개 붙이기 작업을 하면서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다시 실행하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이럴때는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그림판으로 사진 두개 붙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위 두개의 사진을 그냥 넣기를 하면 아래 위로 배치가 됩니다. 이런 경우 공간 낭비라는 생각이 들어 두개를 나란히 배치하고 싶은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해도 되지만 복잡한 스킨으로 크롤링에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어 그림판으로 간단하게 편집한 후 캡쳐한 이미지를 올리는 것이 검색봇이 글을 가져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먼저 그림판을 불러와 열기를 하여 뒤애 배치할 사진을 먼저 불러와 '모두선택-->복사'를 합니다.





복사한 그림은 저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다시 그림판에서 '새로만들기--> 열기'를 차례로 누른 다음 앞에 올 사진을 불러온 다음 앞에서 복사해둔 사진을 붙여넣기를 해서 정열을 하면 되는데요 이때 앞에 복사해 둔 사진이 뒤에 들어갈 공간 확보가 필수적입니다.





앞에 배치할 사진을 열기를 통해서 넣은 다음 뒤에 붙여 넣을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마우스커스를 동그라미로 표시한 곳에 대고 붙여넣을 수 있는 공간만큼 충분하게 확보를 해줍니다.





공간 확보가 끝나면 오른쪽 마우스를 누러 붙여넣기를 하면 열린 사진위로 붙여넣기가 되는데 붙여넣기 한 사진을 확복한 공간으로 마우스로 이동시켜 배치하면 사진 두개 붙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림판을 이용해서 두개의 사진을 나란히 배치한 결과입니다. 설명을 보면 어려워 보이지만 누구나 한번만 해보면 쉽게 할 수있어 편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