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공무원 봉급표(일반, 경찰직, 소방, 군인)

2015년 새해를 맞이하여 공무원봉급표를 살펴보면 공무원 봉급이 2014년에 비해 인상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2015년 공무원 봉급 인상률은 3.8%로 2014년(1.7%)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인상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는 민간기업에 비해 아직 공무원 봉급이 85%수준에 못미치는 처우개선을 위한 것이며 대신 공직 사회 혁신을 위해 민간경력자 채용 확대와 전문성을 갖춘 공무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2015년 공무원 봉급표(일반직에 준하는 별정직 특정직 포함)


<2015년 공무원 봉급표>


공무원은 일반직을 비롯해 별정직 공무원(국회수석위원, 감사원사무차장, 각 지역 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국정원 기회조정실장, 비서, 비서관 등 특수경력직에 속하는 공무원), 특정직 공무원(소방, 경찰, 군인, 군무원, 교육, 국정원, 검사, 법관 등)으로 구분합니다. 별정직 공무원은 업무 특성상 특채의 성격으로 채용되는 경우가 많고, 특정직 공무원은 일반직 공무원과 달리 직렬이나 직급으로 분류하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연구직, 지도직, 우정직, 공안직 등은 별도의 공무원 봉급표에 따라 급여를 받고 있지만 아직 2015년 공무원봉급표로 발표된 내용이 없어 2014년 봉급표에 인상률을 곱하면 대략적인 봉급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2014년 경찰직, 소방직, 전투경찰 봉급표>

(※2015년 경찰직, 소방직 등 봉급표는 2014년 봉급표에 3.8%를 곱한 금액을 더하면 예측이 가능합니다.)


매년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은 대학을 나와도 취업하기가 쉽지 않고, 설령 취업을 하더라도 조기퇴직으로 인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있는 반면 공무원은 퇴직시점까지 안정적인 수입과 일자리를 보장해주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공무원연금 개혁안이 확정되기 전에 공무원시험에 합격하려는 지원자가 몰리고 있어 2015년은 공무원시험이 다른 때보다 훨씬 치열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