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비행기표) 싸게 구입하는 방법

얼마전 제주도 공항에서 저가 항공기를 이용, 비행기표를 싸게 구매한 경험이 있었답니다. 물론 항공권을 싸게 구입하기 위해서 2시간이란 시간을 댓가로 지불했었죠. 공항에 가서 저가항공권 비행시간을 확인한 후 대기자 명단에 올려놓고 기다린 결과이지만 가족이나 친구 또는 동료가 있을 때는 사람이 많을수록 불가능한 방법이었죠. 그렇다면 계획적으로 떠나는 여행에 있어 여행 경비를 아끼는 방법의 하나인 항공권(비행기표) 싸게 구입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노려라

일찍 일어난 새가 먼저 먹이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여행 계획이 미리 수립되어 있다면 3개월 전부터 판매하는 조기예약 특가항공권을 노리면 보다 저렴하게 항공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처럼 특가시즌을 이용하기 위해선 자신이 여행하고자 하는 경로의 주요 항공사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는 SNS 등 뉴스 경로를 확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성수기를 피하라

특히나 여행객이 많이 몰리는 휴가철 등 성수기엔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만약 성수기에 여행 계획이 잡혔다면 최대한 항공권을 빨리(적어도 3개월 이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공권은 시간이 많이 남아 있을수록 가격이 저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극성수기와 같은 시기엔 이마저도 불투명하기 때문에 성수기를 피하는 것이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특히 동남아 방면은 목요일이나 금요일 여행객들이 몰리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발권시한에 최대한 가까이 발권하라

항공권을 예약하면 발권시한이 주어집니다. 발권시한은 예약 항공권을 발권받아야 하는 시한을 정한 것으로 최대한 마감시점에 가까이 발권받으면서 그 기간내에 보다 유리한 항공권이 있는지 검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는 다양한 항공사 만큼이나 다양한 이벤트 혹은 특가항공권이 나올 확률이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4. 경유항공권을 이용하라

여행일정에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경유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경유항공권은 다른 곳을 들렀다 가기 때문에 시간이 더 지체되는 대신 항공권이 더 저렴한 것이 특징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환승 대기시간이 너무 길면 안되기 때문에 해당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스케쥴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운이 좋다면 2~3시간의 환승 대기시간에 저렴한 항공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5. 저가항공사를 이용하라

동남아나 가까운 거리를 여행하는 경우는 노선이 많은 만큼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저가항공사의 경쟁 역시 치열해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역시 사람이 많이 몰리는 성수기와 주 중 목요일과 금요일은 피하는 것이 좋겠죠.


6. 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하라

항공사 역시 가격비교사이트가 여러곳이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항공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최근엔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SNS가 발달하면서 위메프, 티몬, 쿠팡 등에서도 항공권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으며 스카이스캐너(http://www.skyscanner.co.kr/), 땡처리항공닷컴(http://072air.com/)과 같은 전문적인 가격비교사이트를 이용하고 여행사를 이용한 여행시에는 투어캐빈(http://www.tourcabin.com/) 과 같은 사이트를 이용해 가격비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마일리지 적립여부를 따져라

항공권 가격이 아주 저렴한 경우 적립마일리지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왕 구입하는 항공권 가격대가 비슷하다면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좋겠죠. 누적된 항공 마일리지로 항공권 구매나 문화생활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 비행기티켓의 약관이나 규정, 조건 등을 확인하고 불필요하거나 불리한 조건이 없는지 확인하고, 왕복과 편도 항공권의 가격비교와 현지와 국내 예약 중 유리한 예약방법을 선택하는 등도 필요한 방법입니다. 여행은 설레임과 기대가 앞서지만 사전에 치밀한 계획이 서지 않는다면 비용이나 일정에 차질이 생기기 쉽상입니다. 특히 해외여행시에는 꼼꼼하게 비용을 따져보고 무리하거나 과한 비용이 지출 되지 않고 건강한 여행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