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장단점과 이용방법(등록 및 결제방법)

휴대폰(스마트폰)만 있으면 공인인증서 등 복잡한 본인 확인 절차없이 바로 결제가 가능한 간편결제 수단인 페이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페이코는 TV(티비)나 온라인을 통한 집중력있는 광고와 현재까지 시장에 출시된 간편결제 수단 가운데 가장 많은 가맹점과 교통카드 티머니 기능을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페이코 또한 최초 가입시 등록한 결제수단을 이용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로 페이코 장단점과 이용방법을 알아봅니다.



(페이코 홍보 이미지 '사는게 니나노')



페이코 장단점


페이코는 10만여개의 온라인 가맹점과 10만여개의 오프라인 가맹점을 지니고 있어 페이코 하나만으로 다양한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특히 쿠폰으로 해당 가맹점 이용시 할인이 가능하고, 페이코 ID 하나로 제휴사 어디서나 적립 받아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학생이나 일반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교통카드인 티머니카드를 등록한 경우에는 티머니가맹점 이용시 휴대폰 터치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결제수단>

- 신용카드 : BC, 신한, KB, 하나(SK), 하나(외환), 롯데, 삼성, NH농협, 현대(카드사 제휴 확대중)

- 신용카드(터치) : 후불교통카드(PAYON) 기능이 있는 NFC 인식이 가능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 휴대폰 : SK, LG+, KT,CIH(헬로모바일)

- 무통장입금 : 전은행 가능

- 바로이체 : 국민, IBK기업, 농협, SC제일, 씨티, 부산, 광주, 대구, 경남, 전북(은행 제휴 확대중)


하지만 오프라인 결제는 NFC 기능이 있는 티머니부터 시작해 페이코 동글을 2017년까지 30만대 설치할 예정으로 당장 페이코를 이용한 오프라인 결제는 지원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페이코 등록방법


페이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고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해야 하며 페이코 티머니를 이용할 경우에는 페이코 티머니는 유심칩이 장착되어 있어야 하며, 선불카드 또는 후불카드 중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페이코 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 후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온라인 결제가 완료되며 티머니를 결제수단으로 할 경우에는 오프라인에서도 휴대폰 터치만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페이코는 출시 한달만에 실제 사용자가 100만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이용자 위주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게임을 비롯한 경조사결제와 학원비결제 등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다만 간편결제시장이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할 정도로 너무 많은 종류의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으며 자사 상품 판매나 서비스 판매에 초점을 맞추는 제한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을 우려가 있어 정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