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계획 짜는 방법

여행은 예정없이 아무런 준비없이 훌쩍 떠나는 것도 좋은 여행이 되겠지만 원하는 지역을 꼼꼼하게 살펴보고자 한다면 계획을 세워서 출발하는 것이 좋다. 특히 외국여행은 여권과 비자를 비롯해 기본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이 많기 때문에 미리 알아볼 것들을 알아보고 준비물도 기본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여행시 불편을 들 수 있다. 여행은 크게 국내여행과 외국여행이 있지만 여기서는 여행계획 짜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1. 여행의 목적


여행은 휴가, 업무, 관광 등 다양한 목적으로 움직이게 되며 그러한 목적에 따라 비용과 일정과 준비물이 달라진다. 하지만 대부분 말하는 여행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에게 허락되는 시간과 비용 그리고 목적에 투자하는 시간과 비용대비 따라 가치있는 여행이 되게끔 준비할 필요가 있다.




2. 여행목적지


최근 몇년 사이에 외국여행을 찾는 사람들의 숫자가 대폭 증가하고 있다. 국내 여행과 달리 외국여행은 여권과 비자, 예방주사를 비롯해 해당 국가의 치안상태와 최근 그 나라의 상황은 체크해야 함은 물론 여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는 등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따라서 외국여행은 국내여행과 달리 여유를 가지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3. 여행기간과 비용


여행에 있어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 시간과 비용이다. 여행에는 에어카텔, 카텔, 패키지여행, 자유여행 등 다양한 여행방법이 있으며 자신의 여행일정과 비용에 따라서 어떤 방법을 선택하는냐가 여행의 질을 좌우한다. 만약 처음 여행을 간다면 그 지역에 대한 정보를 꼼꼼하게 준비하고 꼭 가봐야 할 곳을 먼저 선정한 다음 여기에 적합한 여행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4. 구체적인 계획


국내여행 또는 해외여행에 따라 준비물이 달라지는 것은 분명하다. 해외여행은 국가간 출입에 필요한 구비서류(여권이나 비자)가 기본적으로 필요하며 그 나라의 전염병 예방은 물론 비상식품까지 챙겨야 하기 때문이다. 그 외 여행목적에 따라 계절별 의류와 세면도구와 카메라 등 전자제품이 포함될 것이며 다음과 같은 준비를 필요로 한다.


- 항공권 또는 승선권 예약

- 숙소예약

- 여행형태 ; 대중교통, 렌트카, 자전거, 도보 등

- 여행지 정보수집 : 여행가이드북, 언어가이드 북 등

- 여행자보험 들기

- 여행준비물 챙기기





그 외 테마별 권역별 여행코스 짜기, 제처 여행코스짜기, 맛집정보 수집 등 다양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것이 여행이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계획을 세우고 움직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