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치료비 지원내용 및 금연지원 의료기관 찾기

국민건강보험에서 전국민 금연운동을 위한 금연치료비를 오는 2월 하순(25일 이후)부터 지원한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2015년 들어 담배값이 인상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금연에 도전하고 있지만 혼자 금연에 도전하기보다 보건기관이나 병·의원 방문 의사의 전문적인 상담과 진료를 비롯해 금연보조제가 포함된 금연치료를 받을 경우 금연 성공 확률이 높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때문에 금연에 도전하시는 분이라면 가까운 금연지원 의료기관을 찾아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금연치료비 지원 내용


지원대상

병·의원을 방문하여 금연치료를 희망하는 모든 국민에 대해 1년에 2번까지 지원합니다.


지원내용 및 지원기간

병·의원의 금연치료 등록 환자에 대하여 12주 기간동안....

① 6회 이내의 진료·상담에 소요되는 일부 진료비와

② 환자가 의사의 처방에 의해 약국에서 구입한 금연치료의약품 및 금연보조제(폐치, 껌, 사탕)비용의 일부를 지원합니다.


건강보험에서는 금연상담의 70%까지 지원하고 금연보조제 등에 소요되는 비용의 30~60%까지 지원합니다. 특히 취약계층(의료급여를 받거나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 소득자)흡연자에겐 금연 치료에 소요되는 금연치료비 전액을 지원합니다. 특히 건강보험공단에서는 환자가 동의하는 경우 차기 진료일을 사전안내하고 유익한 금연정보를 함께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금연치료비 지원내용>



금연치료 의료기관 찾기


금연치료 의료기관은 건강보험공단에 신청한 모든 병·의원이 해당되며, 자신이 거주하는 곳에서 가까운 금연지원 의료기관 찾기는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안내되고 있습니다.



▶ 금연치료 의료기관찾기[바로가기]





금연치료 지정 의료기관 수는 아직 많지 않지만 서서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시점에서 검색한 서울 서초구 의료기관을 통틀어 검색한 결과는 아직 13곳으로 미미한 상황입니다.





이번 금연지원 의료기관은 기존 보건소에서만 가능하던 금연 상담과 진료를 지역 의료기관으로 확대함으로써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가까운 금연지원 의료기관을 검색해서 찾아갈 수 있습니다. 다만 금연은 강한 의지력과 행동이 뒷받침 될 때 성공할 확률이 높고 무엇보다 혼자 하기보다는 전문가의 도움과 지원을 받는다면 더욱 성공 확률이 높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